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Home > 학교소개 > 학교장인사말

학교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저는 계명고등학교장 김태수입니다.본교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교는 진실(眞實) 감사(感謝) 근면(勤勉)의 교훈 아래, 행동이 바른 학생, 매사에 감사할 줄 아는 학생, 근면 성실하게 자기 생활을 할 수 있는 학생을 키우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꽉 막힌 교실활동을 벗어나 학생 개개인의 인성과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계발활동을 도입함으로써, 그간 일선 학교에서 획일적으로 이루어지던 경직된 교육의 틀을 바꾸어 가고 있습니다. 이는 각 분야의 명망 있는 전문가들의 도움 없이는 이룰 수 없었던 도전이었고 모험이었습니다. 그런데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지난 5년 동안 전국 각처에서 내로라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본교의 교육이념에 대해 많은 지지를 보내주셨고, 아낌없는 지원과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이런 학교의 방침에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다해준 전교직원과 학생들에게도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는 바입니다. 비록 조그만 학교에서의 작은 실천이었지만 이런 신선한 시도는 교육계에 잔잔한 파문을 넘어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내실 있는 교육의 실천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역할을 스스로 고민하여 찾아내고, 목표를 정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주는 것이 일선 학교의 소임이라 생각됩니다. 이에 본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하고 이루어가도록 돕는 역할을 지속할 것입니다.

학부형님! 자녀들의 미래가 어둡다고 걱정만 하고 계시지 않습니까? 기본적인 생활습관 형성이 안 돼서 한숨과 고민으로 속만 태우고 있지는 않으십니까? 너무 걱정만 하지 마십시오. 그들은 지금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녀들을 바라보는 시각을 조금만 바꾸어 보십시오. 그들의 가슴에는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한 꿈이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자신의 꿈을 펼칠 기회를 얻지 못했을 뿐입니다. 본교는 이런 불가능 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가능으로 바꾸기 위해 다양한 시각에서 학생들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방법을 동원하여 학생들의 가능성을 발현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가능은 없습니다.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존재감을 인식하고 그 가능성을 찾아 노력할 때, 우리 교직원들은 그들의 앞날에 힘찬 박수를 보낼 것입니다. 교육은 기다림입니다.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의 앞날을 개척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 주고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준다면, 그들도 자신을 믿어주는 이들에게 분명히 좋은 결과로 보답할 것입니다.

우리 학교의 전 교직원들은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또한 그들이 사회에서 꼭 필요한 인재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식과 지혜를 전수할 것입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계명고등학교장 김태수

Quick Menu


페이지 맨 위로 이동